Massachusetts Daily Collegian

A free and responsible press serving the UMass community since 1890

A free and responsible press serving the UMass community since 1890

Massachusetts Daily Collegian

A free and responsible press serving the UMass community since 1890

Massachusetts Daily Collegian

성폭력 예방에 대한 구조적인 접근법

레드 존 억제
Nina+Walat%2FDaily+Collegian
Nina Walat/Daily Collegian

10월. 10월은 매사추세츠의 아름다운 가을을 의미합니다. 대학과제와 가을이 시작되는 가운데, 이 시기는 캠퍼스에서 50% 이상의 성폭력 사건이 벌어지는 “레드 존”이라고도 불리는 시기라는 것을 잊기 쉽습니다. 가장 취약한 학생들은 신입생들이지만, 올해 같은 경우, 캠퍼스와 캠퍼스의 문화가 낯선 2학년생들도 포함됩니다. 대표적인 성폭력 반대 단체인 RAINN에 따르면, 전체 대학원생과 학부생 중 13%가 물리적인 힘, 폭력 또는 무력화를 통해 성폭력을 경험한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대학생의 경우, 여학생 26.4%, 남학생 6.8%가 성폭력을 당했습니다. 이 수치들은 교내 성폭력 문제가 가능한 한 빨리 해결되어야 하는 훨씬 더 심각하고 소름끼치는 문제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대학이 주도하는 프로그램을 통한 인식 변화, 행정부의 개입 등, 캠퍼스 내 성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예방 방법들이 고안되었습니다. 그러나 성폭행 문제는 단순히 고립된 사건이 아니라 구조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그에 맞춰 대처해야 합니다. 일부 대학들은 이미 구조적인 대처를 시작했습니다. 컬럼비아 대학교는 Sexual Health Initiative to Foster Initiative(SHIFT)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성폭력 관련 사건을 사회-생태학적 문제로 다루는데 초점을 맞추고 학생들이 더 큰 책임을 지는 것을 장려하여 대학 환경에 미묘하지만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게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것은 많지만, 우리 같은 학생들에게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대학이 변화에 대한 의지가 있다는 전제하에 학생 단체 또한 변화를 창출하는데 있어 행정부를 도와야 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성폭력 사건에 대한 대학의 대처가 부족하다고 하여, 직간접적으로 성폭행을 당하지 않은 우리들은 책임이 없다고 할 수 없습니다.

모든 학생들은 더 안전하고, 모든 학생들을 더 환영하는 캠퍼스를 위해 최소한의 노력을 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것은 책임감을 갖고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우리 자신을 교육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대학에는 모든 학생들에게 의무 성교육 수업이 있지만, 이 수업 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모든 학생들은 배우는 방식이 다릅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데이터 기반 분석이 상황의 대한 심각성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좀 더 개인적인 문학 작품들이  이면에 있는 익숙하지 않은 현실을 받아들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도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정보가 부족하지 않으며, 캠퍼스에서 또한 우리가 정보들을 활용하고 스스로 주도권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단계는 성폭력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그냥 얘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주제에 대한 대화는 부담스럽고 불편할 수 있지만 꼭 필요한 것입니다. 성폭력은 우리 모두를 어떤 식으로든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고, 우리는 우리와 가장 가까운 사람들, 특히 이러한 대화에 대해 방어적이거나 거리를 두는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필요가 있습니다. 겨우 대화이지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러한 문제들을 우리와 무관한 것으로 치부하는 것이 훨씬 더 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옳은 일을 하는 데에는 많은 것이 필요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무엇에 대해 말해야 할지 모른다면 항상 첫 번째 단계가 있습니다. 스스로를 교육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오는 것은 직접적인 행동입니다. 배운 것을 일상적인 행동에 반영하세요. 예방은 말 위에서 빛나는 기사의 모습으로 오는 것 만이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 모두가 스스로를 교육하고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이야기함으로써 책임을 져야 하는 집단 변화의 형태로 다가옵니다. 이 책임은 성폭력 문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지 않는 사람들, 특히 남성들에게 요구됩니다. 남자다움은 종종 자랑거리로 여겨지지만, 남성으로서 중요한 것은 우리 주변 사람들을 안심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을 그저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는 단순한 기회로 여겨서는 안 됩니다. 이것은 최소한의 의무입니다.

대부분의 성폭력 문제들은 슬프게도, 소셜 미디어에서 나눠지는 이야기로 축소 되고 끝내 잊혀집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표면적인 문제에만 주목하고 실질적인 변화는 어떻게 만들어질 수 있는지에 대해 배우려고 노력하지 않습니다. 표면 아래에 있는 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우리는 모든 성별, 인종,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매사추세츠 대학에서 안전하고 환영 받는다고 느끼게 하기 위해 필요한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과 나 또한 그것을 받아 마땅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들 모두, 안전과 환영을 받기에 마땅하기 때문입니다.

Taru Meshram은 이메일 [email protected] 를 통해 연락 가능합니다.

한국어 번역에 임지원(Jacklyn Lim)은 이메일 [email protected] 를 통해 연락 가능합니다.

한국어 편집에 권우성(Woosung Kwon)은 이메일 [email protected] 를 통해 연락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
More to Discover

Comments (0)

All Massachusetts Daily Collegian Picks Reader Picks Sort: Newes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